"집에서 재택 근무하다"를 영어로 뭐라고 할까
요즘 초등학생인 아들에게 시간적 여유가 좀 생기면 영어공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점에서 무엇으로 공부를 가르칠까 고민하던 중에 "미국교과서 Reading"이라는 교재를 발견했습니다.
미국교과서 Rreding 시리즈는 총 5단계로 되어 있는데, 초등학교 1학년인 둘째는 아직 영어실력이 워낙 없어서 1단계인 Early를 사줬고 초등 5학년인 큰애는 4단계인 Basic을 사줬습니다. 참고로, 단계가 Early > Starter > Easy > Basic > Advanced 입니다. 각 단계별로 총 2권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으로 틈틈히 독해 실력을 키워주고 있는데, 역시 어린이용이라 그런지 어휘도 그리 어렵지 않으면서 꽤 괜찮은 표현도 많이 나옵니다. 오늘은 이 책으로 아들을 가르치다가 좋은 표현이 있어서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한동안 재택근무를 많이 했습니다. 이 책의 주제 중에 "Many Jobs"라는 주제에서 "재택 근무하다"가 정말 간결한 표현으로 나왔습니다.
"Today, many people work from home. These people can do office work with computers without their house."
바로 이 문장입니다. 우리말로는 "재택 근무하다."라는 표현이 좀 어려울거 같은 느낌 이었는데, 영어로 알고 보니 매우 쉽습니다.
Work from home으로 말이지요. 참, 애들용 책에 나오는 표현이 간결하면서도 유용한거 같습니다.
유용한 표현들을 잘 익혀 놓았다가 필요할 때 요긴히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