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빠 때문에 슈퍼마리오를 접하게 된 아들이 이번 명절에 받은 용돈으로 닌텐도 스위치의 새로운 게임인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를 사달라고 했습니다.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게임은 기존의 콘솔게임인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입니다. 최대 4인용 까지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어릴적에는 2인용을 선택해도 혼자서 순서대로 진행되는 방식이었는데 요즘은 여러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아 보입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좋아 보입니다. 최근에 에뮬로 N64를 돌려봤는데 그래픽이 정말 못봐줄 수준이었는데 닌텐도 스위치에 와서는 그래픽이 상당한 수준에 올라온 것 같습니다.

 

 

 

 

 

  게임을 켜보면 가장 위에 '뉴 슈퍼 루이지' 플레이 하기가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마리오가 나오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루이지로 바꾸면 마리오는 선택할 수 없게되고 게임의 난이도가 더욱 상승하게 됩니다. 이 모드는 정말 심심하지 않는 이상 선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역시 요즘은 단순히 스토리 모드 뿐만 아니라 과제모드, 부스트모드, 코인배틀 등 좀 더 세분화된 게임 메뉴가 있습니다. 과제모드는 일정 시간 내에 클리어 해야 한다던지 속도를 내야 한다 던지 몇가지 과제에 맞춰 하는 모드 입니다.

 

  부스트모드는 횡스크롤이 강제로 이동 되는 모드입니다. 코인배틀은 똑같은 게임을 하는데 누가 코인을 많이 먹는지 내기하는 모드 입니다.

 

  전반적인 게임평은 기존의 콘솔게임으로 접하던 마리오 게임과 유사한 느낌 입니다.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점이 바로 닌텐도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