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에어팟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솔직히 에어팟1이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그다지 무선에 대한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처럼 모든 것이 무선으로 흐르는 추세가 되니 점점 무선이어폰이 땡기기 시작했습니다.

 

 

 

  에어팟을 구매하기 전에 알리에서 QCY 제품을 사서 쓴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완전 와이어리스가 아니라 왼쪽과 오른쪽이 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이런경우 이 선으로 인해 고개를 돌린다거나 할때 옷에 걸리거나 선이 피부에 붙어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한 와이어리스 형태이기 때문에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일단 애플제품은 애플제품 끼리 호환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아이폰을 쓴다면 아무래도 에어팟이 훨씬 좋습니다. 게다가 에어팟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커널 형태입니다. 저는 커널 형태를 별로 안좋아 합니다. 그래서 에어팟2가 나왔을 때 질렀습니다.

 

 

 

  에어팟2는 기존의 에어팟1과 음질면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음질은 유선 이어폰과 거의 흡사합니다. 좋아진 점은 "시리야"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 잘 몰랐을 때는 에어팟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줄 알았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그렇지는 않습니다. 기능은 단순하지만 "시리야" 기능으로 인해 시리에게 여러가지 작업을 하게 만들어 손을 대지 않고 작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에어팟2를 주문할 때 아직은 공홈에서 주문하는 것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아직 저럼혀게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유없이 반품이 기능한 공홈은 충분한 매력이 있습니다.

 

 

 

  아직은 물량이 부족한지 무선충전 버전은 약 3주는 소요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제가 무료각인 서비스를 신청해서 더 오래 걸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유선충전 버전은 약 1주면 도착한다고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주문해야 합니다. 무선충전의 경우 애플제품은 7.5w가 최대라서 그런지 아직 충전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그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평을 하자면 애플제품끼리 호환성이 우수하고 음질도 좋은데다 무엇보다 선이 없어서 참 편리한거 같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다른제품 보다는 에어팟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