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정도 되가는거 같습니다. 집에 있는 윈도우 데스크탑을 주로 이용하여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동 중에 글을 쓰지 않으면 안되는 일이 종종 있다보니 노트북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맥북이기 때문에 맥북에 설치된 사파리를 이용해 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지 사파리로 글을 쓰고 임시저장을 하려고 하는데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은 관계로 크롬과 관계된 팁은 많은데 사파리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옆사무실에 근무하는 동료분은 사파리로 잘 사용하고 있어서 문의를 해보았으나 정확하게 알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크롬과 해결방안이 유사할 것으로 일단 판단했습니다.


  우선 제 맥북에는 플래쉬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는 사진을 올릴때 플래쉬가 깔려있어야 하는데 맥북에 뭔가 설치를 많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다보니 설치하지 않았던 겁니다. 그리고 플래쉬를 사용해야 할 일이 없어서 더욱 설치할 필요성을 못느꼈습니다.

 

 


   속는셈치고 상단의 메뉴 중에 사진을 누릅니다. 그러면 플래쉬가 설치되지 않았다며 설치하라고 합니다. 지시에 따라 플래쉬를 설치 합니다. 그리고 나서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들어갑니다. 


  맥북의 환경설정 메뉴를 눌러 "웹사이트 -> 플래쉬 -> 티스토리 -> 켬" 설정을 확인합니다. 


  플래쉬를 설치하고 나니 자동저장도 되고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서도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정말 단순한 문제였습니다. 만일 저처럼 사파리로 임시저장이 안되는 분들이 있다면 플래쉬를 깔지 않은 것이 원인일 것입니다. 플래쉬를 설치하고 문제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