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이 좀 예민한 사람은 유산균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도 장이 그다지 좋지 못한 편이라서 유산균을 이것 저것 먹어보고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도 해보고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제품들도 여러종류 먹어 봤습니다.

 

  그동안 먹어본 것은 대부분 알약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닥터 엘리자베스 액티브 프로바이오틱스'는 가루형태의 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알략 형태는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지만 가루형태는 물 없이도 먹기가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용 유산균은 대부분 가루형태가 많은데 반해 어른용은 알약 형태가 많습니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어른용임에도 불구하고 가루형태로 되어 있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맛은 약간 포도향이 나면서 어린이용과 마찬가지로 살짝 단맛이 납니다. 일단 먹기는 편합니다. 하루에 한 포씩 섭취하고 총 60개의 포가 들어 있습니다.

 

  먹어본 후의 효과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보통입니다. 그러나 집사람의 경우 효과가 좋다고 말합니다. 유산균도 균종에 따라서 나와 맞는게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두 세가지 종류의 유산균은 번갈아 가면서 먹는게 더 효과적이라고도 합니다. 저도 그렇게 해봤지만 솔직히 별로 느낌이 안 옵니다.

 

  아무튼 사람마다 다 다르니 한번 복용해보고나서 판단하셔야 할 것입니다. 가격은 역시 군PX 구매 상품 답게 175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인터넷에서는 동일한 제품은 아니지만 같은 회사의 다른 제품이 판매되는데 좀 가격이 비쌉니다.

 

  유산균은 직접 이용해보고 판단해야 하는 제품이므로 한번 경험을 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