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를 하면서 앞 베란다가 생겼습니다. 이전에 살던 집은 거실을 확장해서 베란다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작은 베란다를 위한 스텐재질 호스가 짧은게 연결되어 있다보니 별 생각이 없었지요.

 

  그런데 앞 베란다가 커지다보니 베란다 물청소를 위해서는 긴 호스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를 위해 호스를 설치하려고 생각해보니 길이가 있어서 이게 자칫 잘못하면 엄청 너저분해지면서 굉장히 보기 싫어질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하다보니 "호스릴"이라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호스릴은 PVC 소재 호스를 박스 형태의 케이스에 리드선 처럼 감아서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길이도 다양하게 최저 10m 에서부터 50m 정도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대략 3개 회사 제품으로 압축됩니다. 저는 베란다 수도꼭지가 정 가운데에 있다보니 약 5m만 되도 좋을 것같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짧은제품이 10m 이기 때문에 토야마 호스릴 10m짜리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두개 회사 제품은 최저가 15m 였습니다. 수도꼭지에 연결하는 방법은 수도꼭지 끝부분에 나사선으로 모양을 바꿔서 끼는 방식의 것이 아닌 그냥 일반적인 수도꼭지 형태인 곳에 연결해야 합니다.

 

 

  요즘은 수도꼭지도 끝단에 나사선이 있어 세탁기 호스를 꽂을 수 있는 부분을 직접 연결한다거나 일반 PVC 호스를 바로 연결하는 부분을 연결하는 등 목적에 맞게 앞부분을 바꿔낄 수 있는 제품도 나와서 처음에 좀 당황했었습니다. 아이디어가 많이 좋아진 거 같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제품 선택을 신중히 애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거 같습니다.

 

 

 

  물이 분사되는 헤드 부분은 물의 분사 방법을 강하게 한줄로 분사시킬 수도 있고 분무기처럼 완전히 비산시키는 방법까지 7가지 분사형태를 헤드를 돌려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청소는 물론이고 화분에 물 주기도 나름 편리합니다. 구매 후에 약 2주 정도 사용해 봤는데 물 새는 곳도 없고 분사되는 물의 세기도 맘에 듭니다. 베란다 청소가 한결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3개 회사 제품 전부를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사진상으로 봐서는 다 거기서 거기인 것처럼 보이니 너무 고민하지 말고 원하는 길이의 제품을 적당한 가격에 겟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