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처럼 맥북프로 13인치 논터치바 모델에서 ssd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다는 메일을 갑작스레 받았습니다. 문제가 발생된 모델은 터치바가 없는 논터치바 모델에 해당되며, 생산된 연도는 2017년 6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생산된 모델에 한해서 인거 같습니다.

 

  옆사무실에 근무하는 동기 형님도 같은 모델의 맥북프로를 사용 중인데 메일을 받지 못했다고 하니 전부 다 받은건 아닌 듯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이 문제에 대해서 많은 분들께 알려드릴 필요를 느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받은 이메일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ssd 드라이브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데이터가 유실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의 경우 현재까지 특별한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다지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을 하지 않은 관계로 문제가 있었어도 큰 타격은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파일이 있는 분들이라면 얘기가 달라지는 사인 입니다.

 

  외쪽글에 써 있는 빨간색 박스 안의 파란 글씨를 클릭하면 내가 가진 맥북모델이 서비스에 해당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인터넷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 안에 본인의 맥북프로 시리얼 넘버를 넣게 되면 내가 가진 맥북프로가 서비스 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내 맥북이 서비스 대상이라면 ssd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한하여 3년간의 무상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그전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무슨일이 갑자기 생길지 모르니까 말입니다. 이번기회에 애플스토어를 방문할려고 했지만 너무 사람이 많은 관계로 지정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될 겁니다. 메일을 받지 못한 분들도 이번에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