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에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멘보샤를 만들었습니다. 그때 식빵 테두리를 잘라 냈습니다. 식빵 자투리를 버리기는 아깝고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식빵 러스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카레를 좋아해서 카레맛으로 만들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집에 카레 가루가 없어서... 마늘빵 처럼 만들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마늘빵 만들때와 동일합니다. 버터, 다진마늘, 연유, 꿀입니다.

 

 

  버터는 대략 10~15g 정도 잘라냅니다. 얼려놨던 다진 마늘과 함께 해동으로 녹여 줍니다.

 

 

  버터와 다진마늘이 저을 수 있게 되면, 연유를 밥숱가락으로 세큰술 정도 넣습니다. 그리고 꿀은 한큰술 정도 넣습니다. 만일 단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꿀은 반큰술에서 한큰술 정도 더 넣으면 됩니다.

 

 

 

  소스를 전부 고르게 섞습니다.

 

 

  식빵 10 개 불양의 테두리를 보울에 넣고 소스를 뿌려 잘 버무려 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멘보샤를 만들고 있어서 오븐에 구웠습니다. 180 ℃로 약 15분 정도 구웠습니다. 겉이 노릇노릇해 지면 다 된 것입니다.

 

 

  오븐에 구우면 좀 덜 바삭합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로 2분 정도 더 구워 줬습니다. 되도록이면 처음부터 에어프라이어로 구우세요.

 

 

  식감은 겉면은 소스 때문에 좀 진득한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안은 바삭한 느낌입니다. 좀 더 바삭함을 느끼고 싶다면 버무리지 말고 한쪽면만 발라주면 됩니다.

 

  식빵 자투리 버리지 말고 식빵 러스크를 만들어서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