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신사에서 야심차게 출시했던 5G가 출시된지 이미 꽤 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품질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이 품질 문제가 언제 해결될지도 아직까지는 미지수인 상태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급제 폰에 알뜰폰 조합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알뜰폰은 메이저 통신 3사 SK, KT, LGU+에게 망을 임대하여 사업을 하는 통신사들이다. 망을 대량으로 임대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공급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에 따른 한계로 아직 4G LTE 통신망이 주력 상품인데다, 대부분 영세한 업체이다 보니 콜센터라든지 홈페이지 업무처리 등에서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하기는 좀 무리가 있다. 그래도 가장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이번에 SK텔레콤을 필두로 저렴한 요금제가 출시되면서, 망 도매 대가까지 내려갔다. 그 여파로 알뜰폰도 좀 더 저령함 갓성비 요금제가 출시되거나 기존 요금제을 좀 더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요금제 다이어트에 들어갔다. 

 

그래서 아직 초등학생인 자녀의 요금제를 좀 더 절감해 보고자 갓성비 요금제로 번호이동을 했기에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한다.

 

1.알뜰폰 유심 무료(공짜)로 받기

 

보통 유심은 번호이동을 하거나 최초 개통시에 돈을 내고 사게 되어 있다.

하지만 알뜰폰의 경우 아직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저변확대를 위해 가끔 이벤트로 유심을 뿌리고 있다. 

 

 

현재 SK텔레콩의 자회사인 SK 세븐모바일 알뜰폰에서 세븐일레븐, CU편의점과 제휴로 유심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세블일레븐이나 CU 편의점 어플을 다운로드 한다. 

어플을 키면 세븐모바일 유심 공짜 쿠폰 이벤트를 메인 페이지 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1계정당 1회만 지급된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세븐일레븐은 최초 쿠폰 지급일로부터 한달간 교환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인기에 힘입어 2.3일까지로 축소되었다.

CU의 경우 세븐일레븐과 마찬가지로 쿠폰을 지급받고 교환하는 형태이나 쿠폰 발급일로부터 6일 이내에 교환해야 한다.

 

 

2.가까운 편의점에 유심이 있는지 먼저 전화로 문의한 후 방문한다.

 

세븐일레븐은 집앞에 갔더니 쉽게 교환이 가능했다. 

 

이렇게 생긴 유심을 받게 된다. 8800원 짜리 유심으로 NFC기능이 있는 유심으로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알바생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니 눈에 익히고 가길 추천한다.

그러나... CU 같은 경우 편의점에 유심이 없다는 원성이 자자했다.

필자 역시도 동네에 있는 거의 모든 CU 매장을 방문했으나 단 한군데도 유심을 발견하지 못했다,

괜히 헛걸음하지 않으려면 미리 확인하고 가기를 추천한다.

 

 

3.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신규로 개통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바로 몇분 이내에 개통완료까지 가능하다.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해보면 정말 가입절차가 간단하다.

만일 번호이동을 하려 한다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해피콜이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필자는 미성년 자녀의 번호이동을 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서류로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했다. 

주민등록 등본은 인터넷으로 무료로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후에 프린트한 후 다시 스캔을 뜨는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할 것이다.

 

 

4.초등학생 추천 요금제 선택하기 

 

초등학생 자녀는 학교를 가거나 잠깐 집 근처에 혼자서 갔다오는 때에 전화를 하는 정도가 다일 것이다.

인터넷의 경우, 각 가정마다 다르겠지만, 아직 초등생 자녀에게 개방해주지 않는 집이 많을 것이다.

만일 인터넷을 한다면,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된다. 

따라서, 초등학생 자녀에게는 굳이 고가의 요금제를 해 줄 이유는 없는것 같다. 

이전에 사용했던 요금제는 5500원에 데이터 1G, 통화 100분, 문자 100건 이었다. 

이번에 번호이동한 요금제는 2200원에 데이터 500MB, 통화 100분, 문자 100건 이다.

데이터만 절반이고 통화나 문자는 그대로 이다.

이 요금제는 다른 알뜰폰 처럼 이벤트 성으로 한시적으로 할인해주고 다시 원래대로 요금이 복귀하는 것이 아니라, 쭉~~ 계속해서 이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 이다. 

꼭 초등학생 자녀가 아니라고 해도 회선 유지용으로는 최적의 요금제가 될 것이다.

 

 

5.선물은 최초에 선택을 해야 한다.

 

통상 선물을 제공해 주는 경우, 가입 이후에 선물을 선택하는 시스템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세븐모바일의 경우 첫 화면에서 선물을 골라야 한다.

2200원 요금제의 경우 스타벅스 2021 다이어리와 스탠리 텀블러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필자는 아무생각 없이 이미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선택했었다.

선물을 바꾸기 위해 고객센터에 통화하고 1:1 문의까지 했다. 

고객센터에서는 개통센터에 연락해준다고 말한다. 자신들은 권한이 없다고 한다.

홈페이지 1:1 문의에서는 불가하다는 답변만 회신됐다. 

무슨 시스템이 이런가 했다.

그러나 막상 개통센터와의 통화에서는 쉽게 변경을 해줬다. 

알뜰폰의 한계인것 같다. 서비스가 좀 더 좋아진다면 메이저 통신사와 충분히 경쟁이 가능할 거 같다.

 

 

6.알뜰폰은 해지하려면 월초에 해야 한다.

 

지금 가입을 할 경우 선물은 3월 중순이나 말경에 받아 볼 수 있다.

물론 선물만 받고 바로 해지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지만, 사용하다 보면 해지하는 날이 올 수도 있기에 팁을 알려드리려 한다.

2200원 요금제의 경우 원래 요금제는 9900원으로 설정해 놓았다.

월중에 해지할 경우 9900원에서 사용 일수로 일할하여 계산하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월말에 해지할 경우 9900원을 내야 한다.

그러니 만일 해지 할 일이 있거든 월초에 해지하면 추가 비용 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유심을 무료로 받고 2200원 요금제에만 가입해도 2만원 이상의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이런 혜자같은 이벤트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알뜰폰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